인사말

사이트 내 전체검색

인사말

HOME > 협회 소개 > 인사말

협회장 사진

PM을 사랑하는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협회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한국프로젝트경영협회 (KPMA: Korea Project Management Association)는 프로젝트경영에 대한 전문지식의 개발 및 보급을 목적으로 1991년 1월에 설립, 각 산업분야 및 공공기관에 프로젝트경영 확산을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협회는 현재 한국전력공사,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서부발전, 국가철도공단, 두산퓨얼셀, 대우조선해양, 한화건설, SK에코플랜트 등 30여 개 법인회원사와 개인회원 3,000여 명이 PM 분야 활성화를 위해 정진하고 있습니다.

협회가 프로젝트경영 역량을 필요로 하는 국가사회의 모든 분야에 기여하는 기관으로 발전하도록 PM을 사랑하는 우리들이 각별한 관심을 기울여 주실 것을 기대합니다. 또한 국가 및 기업의 프로젝트 경쟁력을 제고하고 PM 제도화 초석을 마련하고자 2019년 9월 '프로젝트관리지침서(GPMS)'를 전자책(e-Book)과 병행 발간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협회는 보급 활용 및 PM 영역의 구실점 역할을 재정립해 나갈 것입니다.

아울러 범국가적 PM분야 경쟁력 확보를 위해 국책사업의 PM 적용, PM 자격인증제도, PM 역량강화 교육 등에 노력을 경주하겠습니다.

우리의 선조들은 농경생활에서 대자연에 대응한 리스크 관리를 통해 좋은 작황을 얻는 기지를 발휘해 왔으며 그것은 곧 태초의 PM 적용이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DNA를 갖고 있기에 건설, 철강, 자동차, IT 등 여러 분야에 경쟁력을 확보하여 현재 대한민국의 국부를 이루게 되었고, 성장 발전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한국프로젝트경영협회를 지켜봐 주시고 적극 성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한국프로젝트경영협회 회장 박형덕


(사)한국프로젝트경영협회 | 대표자: 박형덕 | 주소: (08381)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 271 7층 709호
대표번호: 02-523-1644~6 | FAX: 02-523-1680
법인등록번호: 114621-0006633 | 통신판매신고번호: 제07-620-158호
COPYRIGHT (사)한국프로젝트경영협회 ALL RIGHTS RESERVED